선박 안전운항
안전 관리 분야 : Introduce of Safety management.
범영훼리는 고객 여러분께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ISM CODE에 따른 안전운항 메뉴얼과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 최우선"을 실현합니다.
엄격한 선박 관리
범영훼리는 매일 자체 선박점검을 실시하고, 외부 전문기관(KR,CCS)의 정기검사를 철저히 수행함으로써 최상의 조건에서 안전운항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정기 검사
범영훼리는 매년 전문 검사기관이 실시하는 정기검사를 통해 안전하게 여객과 화물을 수송할 수 있는지 점검을 받는데, 정기검사는 자체 정비를 포함
약 보름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 구명뗏목 투하시험을 포함하여 구명동의 등 선박에 비치된 각종 구명장비·시설 및 소방 장비를 점검하는 안전 검사, 선박 외판의 손상이나 변형 여부를 면밀히 검사하는 선체 검사, 엔진개방검사를 포함하여 추진기, 통신계기 등 각종 기기의 노후상태 및 작동여부를 검사하는 기기 검사, 그리고 여객과 화물수송을 위한 편의시설과 차량화물 고박설비가 제대로 유지 관리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검사가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일 기관점검 및 정비
범영훼리의 기관부 및 갑판부 승무원들은 출항 전 검사를 통해 안전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를 점검표에 따라 자체 점검을 실시 합니다.
출항 후 운항 중에는 안전 운항을 위한 모든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타 선박과의 충돌위험은 없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안전 운항을 위한 여객 및 화물 운송규정 준수
엄격한 여객 승선인원 파악
유아를 포함한 승객전원에 대하여 승선권을 발행하며 승선 인원과 명단을 출항 전 관계기관에 통보합니다. 또한 항공기 탑승 시와 마찬가지로 총 3회
(승선권 발권,출국,승선시)에 걸쳐 신분증 확인을 통해 본인을 확인을 합니다.
화물 과적 방지 및 고박상태 확인
컨테이너 총 중량제가 2016.07.01부터 시작됨에 따라 모든 컨테이너들의 실제 중량을 선적 전 확인하고 있습니다. 선박 평형수 관리 및 만재홀수선 점검 등
과적을 방지하기 위한 모든 규정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뿐만 아니라 화물 고박 메뉴얼(Cargo Securing Manual)에 따라 철저한 고박을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고박작업 담당 근로자들이 숙련된 기술로 작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상시 대응 메뉴얼 및 시스템 완비
범영훼리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안전 시스템을 구축,관리 할 뿐만 아니라 비상 사태 발생시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선장 이하
전 승무원이 주 1회 정기적으로 훈련을 실시합니다.
화재/폭발, 익수자 발생, 해양오염, 충돌, 화물사고, 기관사고, 보안사고 등 선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에 대하여 상황별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ISM-CODE에 따라 정기적으로 훈련을 시행 365일 안전 운항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선박 안전 동영상 : 한국선급 제공